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디어만 있다면 나도 ‘스타트업’ 꾸린다...삼성SDS 신사업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

log

by Dapy 2013. 3. 3. 14:06

본문

반응형


IT 분야를 기웃거리다 보면 많이 듣게 되는 단어가 ‘스타트업’이다. 그만큼 창업을 하는 사람이 부쩍 늘어났고, 많은 사람이 창업을 꿈꾸고 있다. 특히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로 새로운 기회의 문이 열리다 보니 창업을 부추기는 원인 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하나씩 실현해 나가는 창업은 정말 달콤한 단어다. 하지만,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인간이기에 성공한다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실패라는 무거운 짐도 함께 지게 된다. 게다가 창업을 하기 위한 초기 자본금이 필요하다 보니 창업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다고 창업의 꿈을 포기할 수 없는 노릇...이럴 때 창업 관련 공모전을 활용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검증할 기회와 함께 입상까지 한다면 두둑한 자본금도 마련할 수 있다. 


삼성 SDS는 이번에 신사업 공모전 ‘에스젠 글로벌’을 진행한다. 총상금 6,500만 원에 입상만 해도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니 창업을 꿈꾸는 이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스젠은 ‘스마트 아이디어 제네레이션 (Smart Idea Generation)’를 줄인 말로, 글로벌 일류 ICT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제안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대한민국 ICT산업의 발전을 추구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는 국내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개인 및 최대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으며, 특히 멤버 구성을 달리하여 복수의 팀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물론 예비 창업자, 기창업자도 포함된다. 


주제는 아래 3가지 중 1를 선택하면 된다. 

Smart answer for Life : 우리의 일상을 보다 편리하게 해 줄 Smart Answer! 

Smart answer for Work : 우리의 일터를 보다 똑똑하게 해 줄 Smart Answer! 

Smart answer for Fun : 우리의 일상을 보다 재미있게 해 줄 Smart Answer!





공모전 일정은 아래와 같다. 

아이디어 접수: 2013년 3월 18일 ~ 3월 29일

1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초

아이디어 보완 접수: 4월 중 (대상: 1차 심사 통과팀)

2차 심사 및 결과 공지: 4월 말

최종 아이디어 보완 (Boost –up Session): 5주간 (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최종 심사: 6월 중(대상: 2차 심사 통과팀)

시상식: 6월 중 추후공지


※ 1차 제안은 아이디어 콘셉트만 제안하고, 2차 제안부터 세부적인 기술요소까지 포함합니다.


1차 평가는 아이디어의 독창성, 구체성, 실현 가능성 등을 위주로 살펴본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1,500자 내외의 텍스트를 작성하고 한 장의 이미지(선택)를 이용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2차 평가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된 양식을 활용하여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출품제한 및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기간 내에 제출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평가를 실시합니다

기간 내 제출된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아이디어는 제안자 본인의 소유입니다.

아이디어 제안은 1건 이상 가능합니다. (제한없음)

멤버 구성을 달리하여 복수의 팀으로 제안 가능합니다.



시상은 최우수상(1팀) 3천만 원, 금상 1천만 원, 은상(3팀) 5백만 원이다. 여기에 들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이 외 수상한 아이디어는 사업화를 지원한다. 사업화할 기회를 얻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도전할만한 공모전이 아닐까 생각된다.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혜택은 수상팀에 한해 선발)



멀게만 느껴졌던 창업, 생각보다 가까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망설이지 말고 노크해 보기 바란다. 



에스젠 글로벌 홈페이지

http://www.sgenglobal.com/


에스젠 글로벌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GenGloba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