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6일 27일 양일에 걸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제 3회 에버노트 컨퍼런스(Evernote Conference)가 열렸다. 이때 에버노트는 신사업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매장인 ‘에버노트 마켓(Evernote Market)’ 출시를 발표했다. 소비자는 가방, 몰스킨 제휴 노트북, 티셔츠, 스캐너 등 다양한 에버노트 에디션 제품을 에버노트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에버노트 마켓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보통 온라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수익원을 찾기 마련이다. 에버노트 또한 지금까지 온라인에서 유료 게정이 유일한 수익원이었다. 무료 계정만으로도 사용하기 크게 부족함이 없지만, 유료로 전환하는 사람이 제법 되는 편이며, 기업용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다방면으로 공략을 해왔다. 여기에 전자 상거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수익원을 추가하게 됐다. 


눈에 띄는 점은 전자 상거래에 무작정 뛰어든 것이 아니란 점이다. 에버노트 서비스를 잘 살린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확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에버노트 마켓은 미국, 캐나다, 일본 시장에 우선 진출했는데, 최근 한국 배송도 시작했다. 1.9mm의 얇은 팁으로 펜얼티메이트와 좋은 궁합을 보여주는 JOT SCRIPT EVERNOTE EDITION, abrAsus사의 장인이 만든 라이프스타일 공예품, 에버노트 티셔츠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에버노트 마켓 바로가기




  1. Favicon of https://chunchu.tistory.com BlogIcon 천추
    2013.12.08 17:20 신고

    Jot Script evernote edition은 일단 탐나기는 하는데, 제 기준에도 너무나 비싸서 서피스 프로 한 대를 더사는 느낌이라는 것이 조금 문제로 보입니다.

    한 40만원 대라고 하면 어찌 해볼텐데 ㅠ.ㅠ

  2. Favicon of http://tikntok.tistory.com BlogIcon 틱톡
    2013.12.08 22:07

    에버노트 마켓이 있는 줄은 몰랐네요,
    IT에 관심이 많아서 구독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