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 아이팟 터치 나오나?...디자인 유출

log

by Dapy 2021. 5. 25. 09:36

본문

반응형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은 다양한 모델이 있었지만, 현재는 아이팟 터치만 판매되고 있다. 7세대 모델로 2019년 5월 처음 공개되었다. 그런데, 새 아이팟 터치가 나올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참고로 올해로 아이팟 탄생 20주년이 된다. 

맥루머스의 스티브 모저는 트위터를 통해 올해 가을 애플이 신형 아이팟터치를 출시할 것이라며 제공된 정보를 기반으로 만든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전반적인 디자인은 '깻잎 통조림'으로 비유됐던 아이폰 12 시리즈와 비슷하다. 모서리가 각진 형태다. 

 


눈에 띄는 건 전면부다.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전면부의 베젤이 제법 두꺼운 편이다. 화면의 상하좌우 여백을 동일하게 두는 디자인을 채택한 것. 전면 카메라가 화면 바깥에 위치해있다 보니 그만큼 여백이 넓어진 것으로 보인다. 노치 디자인을 적용해 전면 카메라와 센서를 비롯한 부품을 화면 가장자리 안쪽 영역으로 집어넣은 아이폰과 사뭇 다른 느낌을 준다.

터치 ID나 페이스 ID와 같은 생체인증 관련 부품은 보이지 않는다. 아이팟터치 7세대에도 생체인증 기술이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상한 일은 아니다. 후면 카메라는 하나다. 아이팟 터치 7세대에도 800만 화소 싱글 카메라가 쓰였다. 

 



차세대 아이팟터치의 스펙이나 출시 일정 같은 상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스티브 모저도 정보를 제공받아 렌더링 이미지를 공유했지만 아직 사실 여부가 확인되지 않았다며 유출이 아닌 루머로 취급해달라는 말을 덧붙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