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에도 AOD 적용?

log

by Dapy 2021. 7. 21. 10:56

본문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에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 있다. 화면이 꺼져도 날짜, 시간 등은 표시되는 기능이다. 화면을 켜기 위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시간 등을 확인할 있어 편이

 

AOD 기능이 안드로이드폰에 적용된지 제법 오래 되었는데, 아이폰에는 쓰이지 않고 있다. 그런데, 2021년형 아이폰에는 ADO 만나볼 있으지 모르겠다. 블룸버그 통신, Macrumors 등은 이와 관련해 보도했다. 

 

블룸버그 통신의 Mark Gurman 기자는올해 공개될 아이폰에서는 시간, 날짜, 알림 등의 정보를 항상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라고 전했다. 

 

Macrumors 가   공개한   아이폰  AOD  예상   이미지

 

애플의 AOD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낮은 밝기로 효율적으로 디스플레이를 있는 ‘LTPO 디스플레이 적용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LTPO 디스플레이는 전하 이동성과 안정성이 좋고, 전류 누설이 적다. 주사율이 높으면서도 전력 효율이 좋은 .

 

LG 디스플레이는 LTPO 기술이 OLED 패널의 전력 소모를 15~20%가량 줄일 있다고 설명한다. 아이폰 주사율도 아이패드와 동일한 120Hz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는 향상된 전력 효율 기술로 아이폰12보다 전력 효율이 10~20% 좋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