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립만큼 예쁘다! 모토로라 폴더블폰 언제 출시될까

log

by 전다운 2021. 10. 22. 13:09

본문

반응형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처럼 작고 귀여운 폴더블폰을 만드는 제조업체가 하나 더 있다. 바로 모토로라다. 지난해 2월 모토로라는 과거 히트작의 감성을 살린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름은 모토로라 레이저로, 레트로 감성을 살린 제품이라며 큰 관심을 받았다. 

 

예쁘장한 모습 달리 인기는 썩 좋지 않았다. Techradar은 모토로라 레이저의 판매량을 긍정적으로 보더라도 최대 20만대를 넘기기 힘들 것이라고 추정했다. 7개월 만에 공개한 후속작 레이저 5G도 마찬가지였다. 삐걱거리던 힌지도 내구성을 강화시키고 카메라 스펙도 업그레이드하고 꽤 많은 변화를 줬다. 하지만 역시 반응은 미적지근했다. 

저조한 판매량 때문일까. 2세대 모델이 공개된 지 1년이 훌쩍 지났지만, 3세대 모델은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모토로라는 새 제품과 관련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으며, 관련 렌더링이나 케이스도 유출되지 않았다. 

 

The Times of india는 "올해로 예정됐던 출시 시기가 연기됐다"라면서 2022년에야 새로운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고 보도했다.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DSCC 로스영 CEO 역시 "올해는 모토로라의 폴더블 폰을 만나볼 수 없다.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어떤 이유로 출시가 지연된 지는 알 수 없다. 반도체 부족 및 부품 공급 제한에 직격타를 맞아 밀린 것으로 추정된다. 로스영 CEO는 내년 초도 출시도 불투명하다면서 하반기쯤에야 제품이 빛을 보게 될 거라고 봤다. 

 

오랜만에 제품이 공개되는 만큼, 3세대 모델은 많은 면에서 바뀔 듯 하다. Techradar는 소비자의 주된 불만이었던 용량이 적은 배터리(2800mAh)가 커지고, 시장 상황을 고려해 가격도 낮춘다고 추정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