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엔 구글 스마트워치 출시?

log

by Dapy 2021. 11. 12. 09:54

본문

반응형

Techradar, Android authority IT 매체들이 내년 1분기에는 구글 스마트 워치를 만날 있을 것으로 보도했다. 제품의 이름은 구글의 스마트폰인픽셀 붙인 픽셀 워치로 예상하고 있다. 

 

픽셀 워치 출시설은 몇년된 떡밥이다. 2 구글이 픽셀4 공개하기 전에 픽셀 워치를 선보인다는 설이 나왔고, 올해 픽셀6 공개 행사 역시 픽셀 워치도 함께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었다. 

 

소문만 무성하지만, 분명한건 구글이 스마트 워치를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다. 패션 브랜드 파슬(Fossil) 스마트워치IP 기술을 매입한 있고, 핏빗을 인수하는 찬찬히 스마트 워치를 준비하는 듯한 행보를 보였다. 

 

Techradar 소식통에게 들은 정보를 공유하면서구글이 픽셀 워치 공개를 하반기로 계획했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제품을 공개하려고 했으나, 반도체 공급 부족 탓에 생산 계획에도 차질이 생겨 지연되었다는 .

반응형

구글은 출시 일정을 2022 1분기로 연기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제품 정보 유출자로 유명한 IT 트위터리안 프로서(John Prosser) 역시 내년 1~3 출시를 예상했다. 

 

프로서는 출시 일정 정보를 공유하면서 제품의 렌더링 이미지를 함께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외형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와 유사해 보인다.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4 닮았다. 

 

 

스펙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지만, Techradar 구글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4 동일한 5nm칩셋을 채택했다고 추정했다. 픽셀6 그랬듯 자체 개발한 커스텀 시스템온칩(Soc)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핏빗을 인수한 만큼 픽셀 워치는 피트니스에 초점을 맞춘 기기로 예상된다. 구글은 Wear OS에서 보고 싶은 기능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있는데, 설문지에서 언급한 기능은 수면무호흡증 감지, 심장박동, 심박수 회복 시간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칼로리 추적 등이 있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