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mac) 아이챗에서 페이스북 채팅 즐기기

log

by Dapy 2012. 1. 8. 14:12

본문

반응형


페이스북에서 꽤 유용한 기능 중의 하나가 채팅이다. 특히 스마트폰 전용 메신저 앱이 따로 제공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사이의 채팅뿐만 아니라 PC와 스마트폰 사이에서도 채팅할 수 있어 편하다. 개인적으로도 자주 활용하고 있다. 


일전에 윈도우 전용 페이스북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했었다. PC를 사용할 땐 항상 켜놓을 만큼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아쉽게도 맥용으로는 나오지 않았다. 


맥을 사용하는 사람에겐 아쉬운 점이 아닐 수 없는데, 그렇다면 맥에서 페이스북 채팅을 더 편리하게 쓸 순 없을까? 썩 괜찮은 방법이 있다. 맥에서 잘 안 쓰이는 기본 애플리케이션 중의 하나인 아이챗을 활용하면 된다.



▶ 구글톡과 페이스북 채팅을 연결해서 사용 중인 아이챗



적용은 어렵지 않다. 먼저 아이챗을 실행하고 ‘환경설정’ 창을 불러온다. 좌측 편이 여러 계정을 관리하는 부분인데, 그 아래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을 추가할 수 있다. 빈칸은 다음과 같이 기입하면 된다. 


계정 유형 : Jabber

계정 이름 : 페이스북 사용자 이름@chat.facebook.com

(페이스북은 기본 도메인 주소 외에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이름으로 도메인을 짧게 쓸 수 있다. 이때 사용한 이름이 페이스북 사용자 이름이다. 페이스북 계정 설정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호 : 페이스북 비밀번호 입력


그 밑에 서버 옵션이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해서 펼친 다음 아래와 같이 마저 기입한다. 

서버 : chat.facebook.com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잡아준다.)

포트 : 5222

SSL 사용은 체크하지 않는다. 




모든 설정은 끝났다. 이제 아이챗에서 페이스북 채팅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