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공개가 되어 누구나 자신의 페이스북 시작 화면을 타임라인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여러 사람이 타임라인으로 전환해 쓰고 있으며, 상단에 적용되는 커버 사진을 통해 멋진 타임라인을 꾸민 이도 많다.
지난 금요일 이 타임라인을 활용해 명함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본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간략하게 소개했다. 해외 온라인 명함 서비스인 moo.com에서 선보인 것으로, 타임라인의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 및 연락처 정보를 활용해 명함을 만들어 준다.
커버와 프로필 사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 있는 명함을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명함 또한 과히 나쁘지 않아 보인다.
▶ 커버 및 프로필 사진이 활용되며, 커버 사진만 바꾸면 전혀 다른 느낌의 명함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현재 이 서비스가 20만 명 선착순으로 무료로 명함을 만들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하루에 5천 명씩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타임라인 적용이다. 아직 적용하지 않았다면 www.facebook.com/about/timeline 여기서 신청하면 된다.
타임라인을 적용했다면 그다음으로 상단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을 적당한 걸로 업로드해야 한다. 명함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좋은 사진을 쓰는 건 기본이다.
여기까지 했다면 신청을 해보겠다. 먼저 타임라인에서 자신의 프로필 사진 아래에 보면 ‘소개‘가 있다. 이것을 클릭한다.
▶ 타임라인에서 소개 부분을 클릭한다
그럼 자신의 다양한 정보가 나온다. 여기서 연락처 정보 옆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럼 팝업이 뜬다. ‘명함인쇄’를 누르면 새창이 열리면서 Moo.com으로 연결이 된다.
▶ moo.com의 명함 제작 버튼이 연락처 정보에 들어가 있다
Moo.com에서는 페이스북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명함을 만들어 주는데, 들어가는 내용은 수정할 수 있다. 다만 한글 입력이 완벽하지 않은데, 이때에는 메모장에 내용을 쓴 후 붙여 넣기를 하면 된다. 아래는 테스트 삼아 만든 명함이다.
▶ 테스트로 만들어 본 명함
Moo.com이 해외 업체이긴 하지만, 국내 배송도 해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하루에 5천 명씩 받고 있는데, 지난 수요일부터 10일간 접수 된 5만명은 명함 제작 및 배송료가 모두 무료이며, 이후 15만 명은 제작은 무료이고 배송비는 소소하게 받는다고 한다.
본인은 이미 신청을 했으며, 승인이 났다는 메일을 받았다. 예상 도착 시간이 2월 9일이다. >.<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은 해보기 바란다. 미국 동부시 로드아일랜드 기준으로 시작되니 국내서 신청하려면 2시경에 접속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료 제작이 아닌 직접 유료로 신청할 수도 있다. Moo.com의 페이스북 명함 제작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us.moo.com/products/facebook-cards.html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