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활용한 멋진 명함 무료로 만들자

log

by Dapy 2012. 1. 9. 11:45

본문

반응형


얼마 전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공개가 되어 누구나 자신의 페이스북 시작 화면을 타임라인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여러 사람이 타임라인으로 전환해 쓰고 있으며, 상단에 적용되는 커버 사진을 통해 멋진 타임라인을 꾸민 이도 많다. 


지난 금요일 이 타임라인을 활용해 명함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본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간략하게 소개했다. 해외 온라인 명함 서비스인 moo.com에서 선보인 것으로, 타임라인의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 및 연락처 정보를 활용해 명함을 만들어 준다. 


커버와 프로필 사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자신만의 개성 있는 명함을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명함 또한 과히 나쁘지 않아 보인다.



▶ 커버 및 프로필 사진이 활용되며, 커버 사진만 바꾸면 전혀 다른 느낌의 명함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런데, 알고 보니 현재 이 서비스가 20만 명 선착순으로 무료로 명함을 만들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하루에 5천 명씩 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타임라인 적용이다. 아직 적용하지 않았다면 www.facebook.com/about/timeline 여기서 신청하면 된다. 


타임라인을 적용했다면 그다음으로 상단 커버 사진과 프로필 사진을 적당한 걸로 업로드해야 한다. 명함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좋은 사진을 쓰는 건 기본이다. 


여기까지 했다면 신청을 해보겠다. 먼저 타임라인에서 자신의 프로필 사진 아래에 보면 ‘소개‘가 있다. 이것을 클릭한다. 



▶ 타임라인에서 소개 부분을 클릭한다



그럼 자신의 다양한 정보가 나온다. 여기서 연락처 정보 옆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럼 팝업이 뜬다. ‘명함인쇄’를 누르면 새창이 열리면서 Moo.com으로 연결이 된다. 



 moo.com의 명함 제작 버튼이 연락처 정보에 들어가 있다



Moo.com에서는 페이스북 기본 정보를 바탕으로 명함을 만들어 주는데, 들어가는 내용은 수정할 수 있다. 다만 한글 입력이 완벽하지 않은데, 이때에는 메모장에 내용을 쓴 후 붙여 넣기를 하면 된다. 아래는 테스트 삼아 만든 명함이다. 



 테스트로 만들어 본 명함



Moo.com이 해외 업체이긴 하지만, 국내 배송도 해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하루에 5천 명씩 받고 있는데, 지난 수요일부터 10일간 접수 된 5만명은 명함 제작 및 배송료가 모두 무료이며, 이후 15만 명은 제작은 무료이고 배송비는 소소하게 받는다고 한다. 


본인은 이미 신청을 했으며, 승인이 났다는 메일을 받았다. 예상 도착 시간이 2월 9일이다. >.<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은 해보기 바란다. 미국 동부시 로드아일랜드 기준으로 시작되니 국내서 신청하려면 2시경에 접속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료 제작이 아닌 직접 유료로 신청할 수도 있다. Moo.com의 페이스북 명함 제작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us.moo.com/products/facebook-cards.htm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