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북미에서 최고 화제의 영화는 ‘헝거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첫 주 수익이 정말 장난 아니더군요. 역대 북미 첫주 수익 3위에 랭크 되었는데요. 보통 시리즈물은 첫 작품에서 첫주 높은 수익이 나기는 어려운데, 시리즈물 후속편들이 자리를 꿰차고 있는 첫주 수익에서 첫 편으로 10위권에 들었다는 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관심이 있는지를 반영해 주는 게 아닐까 합니다.
국내도 4월 5일에 개봉을 했는데요. 아마 이 영화를 기다리던 분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헝거게임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하나 있길래 혼자만 알고 있기엔 아까워 소개할까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전자책 서비스를 하는 ‘리디북스’는 이번 헝거게임 개봉과 함께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리디북스를 사용하다 보니 알게 된 이벤트인데요. 리디북스에서 책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리디캐쉬를 충전하게 됩니다. 이 캐쉬를 5천 원 이상 충전하면 헝거게임 영화 예매권 1장을 100% 받을 수 있습니다. 2회까지 충전할 수 있으니 모두 2장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한번에 1만 원 충전을 하면 1장을 받게 되니, 5천 원씩 나누어서 두 번 충전하시면 2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은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전화 결제, 문화상품권, 해외신용카드 등 다양하게 지원되니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를 쓴다면 휴대폰, 문화상품권, 해외신용카드만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리디북스 앱에서 휴대폰, 문화상품권, 해외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지만, iOS는 리디북스 앱에서 결제되지 않습니다. 이는 애플의 정책 때문인데요. 대신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문제없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5천원 이상 충전시 핸드폰 번호 입력창이 뜨는데요. 원래는 이런 창이 뜨지 않지만, 이벤트 기간에만 적용이 되는 기능입니다. 이는 헝거게임 영화 예매권을 문자로 보내기 위함입니다. 오늘 결재를 하면 내일 오후에 문자로 영화 예매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예매권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전국 모든 극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일반 영화표 가격이 평일에 8천 원, 주말에 9천 원 정도 하는데요. 5천 원 충전하면 영화예매권을 무조건 받을 수 있으니, 영화도 보고 전자책도 구매할 수 있는 꿩 먹고 알 먹는 이벤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벤트 기간은 4월 18일(수)까지 이니 헝거게임 보시고 싶었던 분이라면 바로 참여해 보세요. 전자책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5천 원에 영화를 볼 수 있으니 더 이득이 아닐까 합니다.
이벤트 참여하려면 리디북스 가입은 기본인데요. 주민번호 입력할 필요 없습니다. 이메일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이벤트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들 달려보세요~
이벤트 참여하기 : http://dapy.in/Hizzt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