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롭박스(dropbox) 활용도 높여줄 서비스 5종

log

by Dapy 2012. 4. 17. 11:35

본문

반응형




드롭박스는 국내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사용자가 부쩍 늘어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다. 지금은 국내 업체도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여럿 생겼지만, 국내보다 용량도 적고, 속도도 느린 드롭박스를 여전히 고수하는 이가 많다. 


이에 대해서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가 확장성이다.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 연동해 단순히 저장 기능이 아닌, 다방면으로 활용도를 높여준다. 이번 시간에는 이와 관련해 몇몇 괜찮은 서비스를 소개해 볼까 한다. 



▶ 웹에서 간단하게 작성한 메모, 드롭박스로 바로 저장

Write Box는 윈도우의 메모장과 비슷한 기능으로 웹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텍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렇게 작성한 텍스트는 드롭박스의 원하는 폴더에 바로 저장된다. 물론 드롭박스에 저장된 파일은 언제라도 다시 불러와 편집할 수 있으며, 저장된 파일의 확장자는 .txt이기 때문에 윈도우의 메모장으로 열람할 수 있다. 


어떠한 다운로드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서비스로 외부에서 메모하더라도 바로 드롭박스로 저장해 주기 때문에 이후 자신의 PC에서 메모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s://write-box.appspot.com/



▶ 구글 독스와 드롭박스 동기화하는 방법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문서 편집 서비스인 구글 독스는 비록 기능이 MS의 오피스에는 못 미치지만, 온라인에서 가볍게 문서를 작성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 특히 협업은 구글 독스의 강점으로 꼽힌다. 많은 이가 온라인 문서 편집기로 구글 독스를 활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구글 독스랑 드롭박스를 동기화하는 방법은 없을까? insync를 사용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사실 insync는 드롭박스랑 연동되는 서비스는 아니다. 이 서비스는 구글 독스를 PC와 동기화 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insync의 저장 경로를 드롭박스 폴더로 해놓으면 구글 독스와 드롭박스의 동기화를 이룰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s://www.insynchq.com/



▶ 자신의 드롭박스로 파일 받기

다른 이와 파일을 주고받는 일이 많다. 보통 용량이 크지 않는 파일은 이메일을 통해 주고받게 되는데, 이 경우 이메일에 접속에 내려받기를 해야 하니 살짝 번거로운 편이다. 상대방이 내 드롭박스로 바로 파일을 보내주면, PC에 바로 저장이 되니 훨씬 편할 것이다. 


DROPitTOme는 바로 이런 걸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비밀번호를 통해 원하는 사람만 자신의 드롭박스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 

홈페이지 : http://dropitto.me/



▶ 이메일로 드롭박스에 파일 업로드하기

도롭박스와 유사한 슈가싱크(SugarSync)는 이메일을 통해 메일 첨부파일을 슈가싱크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드롭박스는 아직 이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하지만 Send To Dropbox 서비스를 사용하면 이를 해결해준다. Send To Dropbox에서 제공해 주는 이메일 주소로 메일만 보내면 첨부 파일은 바로 드롭박스로 저장된다. 첨부 파일이 담긴 메일을 받더라도 바로 포워딩을 해버리면 드롭박스에 저장할 수 있어 자료 관리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

홈페이지 : http://sendtodropbox.com/



▶ 다른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 드롭박스로 옮기기

클라우그 서비스를 여러 개 쓰는 사람이 많다. 그러다 보니 자료들이 이곳 저곳 분산하게 되어 오히려 관리가 더 번거롭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이왕이면 한 곳에서 관리하는 게 좋을 것이다. 


OTIXO는 바로 이런 것을 해결해 주는 서비스다. Box, SugarSync, Picasa, Google Docs 등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이들 서비스 간 파일 이동까지 해준다. 이참에 여러 곳에 분산된 자료를 드롭박스로 모아보는 건 어떨까?

홈페이지 : http://otix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