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 7이 10월 15일 국내 출시한다. 예약 판매 사이트를 둘러보니 이미 초반 흥행은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애플워치 7은 여러가지가 바뀌었는데, 눈여겨 볼 부분이 충전 속도가 아닐까 싶다. 이전보다 충전 속도가 33% 빨라진것. 배터리를 100%까지 완전히 충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15분이다. 애플워치 6의 경우 1시간 30분이 걸린다.
특히 애플워치 7은 8분 충전 시 8시간 사용 가능한 긴급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 새로 도입된 충전 기술에 맞춰 신형 충전기도 출시됐다.
애플워치 7에 구형 충전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건 아니다. 대신 애플워치 6 이하 모델에 제공되던 구형 충전기로 애플워치 7을 충전하면 충전 속도가 느려진다.
애플워치 7에는 당연히 신형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다. 다만 신형 충전기를 기존 애플워치에 사용한다면, 고속 충전을 사용할 수는 없다.
구형과 신형 충전기의 디자인은 거의 같아 구별하기 어렵다. 차이가 있다면 단자 정도다. 구형 충전기는 네모난 USB A 타입 단자를 사용한다. 반면 신형 충전기에는 USB C 타입 단자가 쓰인다. 마그네틱 결합부와 케이블의 생김새도 유사하다.
애플은 향후 공식 홈페이지에 신형 충전기만 판매할 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한국 기준 39,000원으로 구형 충전기와 같다. 다만 당분간 일반 도소매점에서는 구형 충전기를 계속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 애플워치 7 고속충전기를 구매하려면 충전기의 단자 규격이 USB C 타입인지, 애플워치 7 전용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