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용 구글 맵 오프라인 지원, 모바일 웹용 구글닥스 기능추가

log

by Dapy 2011. 7. 11. 15:55

본문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지도 서비스 많이 쓰이는 기능이다. 특정 위치를 찾는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모르는 곳을 방문할 때 길찾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안드로이드에는 구글 맵이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기능이 조금 제한적이긴 하지만 쓰는데 큰 문제는 없다. 여타의 지도 앱도 마찬가지 이지만,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구글 맵을 사용하기 위해선 인터넷 연결이 되어야 한다. 지도 데이터를 불러와 화면에 뿌려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번에 5.7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오프라인‘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 앞으론 특정 지역의 지도 데이터를 와이파이에서 미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지역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구글 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방문하려는 지역의 지도 데이터를 미리 다운로드 받아 놓는다면, 그곳에서 와이파이를 찾기 위해 이리 저리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


▶ 사각형이 지도 데이터를 내려받은 지역으로 꽤나 넓다



다운로드 받는 지역의 반경은 16km로 비교적 넓은 편이다. 그리고 여러 개의 장소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내장 메모리만 넉넉하다면 아무리 넓은 공간도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맵의 오프라인 기능은 5.7 버전에서 지원하며, 구글 맵 앱의 실험실에서 기능을 활성화 해야 쓸 수 있다.



▶ 원하는 위치를 찍고 세부 메뉴로 들어가면 지도 영역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모바일용 구글 닥스가 업데이트 되었다. 3가지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파일을 정렬하는 기능으로 Sort와 Narrow by가 들어갔다. Sort는 이름, 최근 수정, 최근 오픈 순으로 정렬을 할 수 있으며 Naroow by는 별표, 문서 종류, 콜렉션에 따라 정렬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서는 개별적으로 공유를 할 수 있다. 링크를 이용한 직접 공유뿐만 아니라 이메일 첨부파일로 바로 보내기도 된다. 이메일 첨부 파일을 통해 문서 공유는 많이 쓰이는 방법이라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원하는 문서를 체크하면 하단에 Share 버튼이 나온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